2020.08.06 (목)

  • 흐림동두천 22.8℃
  • 흐림강릉 25.3℃
  • 천둥번개서울 23.3℃
  • 대전 25.5℃
  • 흐림대구 29.2℃
  • 흐림울산 27.2℃
  • 박무광주 26.4℃
  • 박무부산 25.9℃
  • 흐림고창 26.6℃
  • 흐림제주 30.3℃
  • 흐림강화 23.2℃
  • 흐림보은 24.0℃
  • 흐림금산 26.1℃
  • 흐림강진군 28.3℃
  • 흐림경주시 26.2℃
  • 흐림거제 27.2℃
기상청 제공

중소기업/벤처

아방스 클리니컬,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두 번째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프로그램 비강 분무용 치료제 AT-301 임상 연구 계약

 

 

(뉴스타임24) 호주의 앞서가는 바이오테크 임상시험수탁기관이자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2020 아시아 태평양 CRO 시장 선두기관’으로 선정한 아방스 클리니컬은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비강 분무용 전매 신약 후보인 AT-301 관련 임상 연구 시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전매 약제인 엔독시펜 임상 연구를 몇 차례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아토사 테라퓨틱스 주식회사는 임상 단계의 생물 약제를 다루는 기업으로 의료가 필요한 분야의 혁신 의료법을 발견 및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유방암과 코로나19 관련 연구를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본 런저스하우젠 아방스 크리니컬 최고 경영자는 “아방스 클리니컬은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두 번째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우리의 오랜 고객으로 호주에서 임상 연구를 진행하는 것의 이점과 다양한 혜택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AT-301이 코로나19 진단을 받았으나 입원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각한 증상을 보이지 않는 환자들을 위한 비강을 통해 분무하는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전매 약제라며, 가정에서 사용함으로써 코로나19 증상을 선제적으로 완화하고 감염률을 낮춰 면역 체계가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와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또한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 및 완화하는 예방약으로 AT-301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AT-301 비강 분무용 약제는 건강한 성인 32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위약을 조절한 무작위 이중맹검법으로 시험한다. A파트에서는 두 개 집단으로 나눠 실제 치료약인 AT-301B 혹은 위약인 AT-301A를 단회요법으로 투약한다. B파트에서는 14일간 AT-301A 혹은 AT-301B를 다회요법으로 투약한다. 이 연구의 주된 목표는 건강한 자원자들에게 비강으로 AT-301을 일회 및 다회 주입하였을 때 안정성과 내성을 확인하는 일이다. 이차적인 목표는 AT-301을 비강에 주입하였을 때 국부 자극과 기관지 경련의 발생 여부와 그 정도를 파악하는 일이다.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스티븐 퀘이 의학 박사는 “AT-301 비강 분무용 약제 프로그램은 산소호흡기를 단 코로나19 환자를 위해 개발한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AT-H201 프로그램을 보완해 입원하지 않은 코로나19 환자를 위해 개발 중인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또 퀘이 박사는 “많은 코로나19 환자가 비강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비강 분무용 약제는 잠재적으로 아주 매력적이다. 전반적으로 AT-301의 구성 성분들은 보호 점막을 비강에 유지해 백신과 같은 기제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비강 내, 또 기도 윗부분에서 바이러스 돌기 단백질의 작용을 방해해 코로나19 환자의 증상을 완화하고 감염력을 낮출 수 있는 항바이러스 속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며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예방약으로 AT-301을 개발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교통안전국 직원들과 긴급의료 종사자, 병원 직원 등 고위험 집단을 대상으로 백신과 같이 매일 투약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구 시작 전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상 연구 신청을 관련 임상연구심의위원회와 호주의 지역 규제 당국에 제출한 상태다. 지금은 승인 계류 중이며,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이번 분기에 연구를 시작할 것으로 보고 있다. AT-301는 안전성과 약효를 증명할 수 있는 적절하고 잘 통제된 연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관련 규제 당국의 승인을 얻은 후 시중에 출시할 수 있게 된다.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비강 분무를 통한 코로나19 치료 및 예방을 위해 AT-301에 대한 특허 가출원을 신청한 상태이다.

소상공인

더보기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사랑으로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난 비결, (사)대전도마큰시장 이형국 회장
신종 코로나19도 거뜬히 이겨낸 대전도마큰시장 (뉴스타임24) 대전도마큰시장은 1970년대 초반, 일을 마치고 퇴근하던 주변 공장 노동자들과 지역주민에 의해 형성되기 시작했다. 월급날이 되면 발 디딜 곳 없이 몰린 인파로 활기가 넘쳤다. 지역사회의 버팀목이었던 대전도마큰시장은 2000년대 쇼핑 패턴의 변화와 대형마트의 공세에도 흔들리지 않고 더 큰 성장을 이뤘다. 대전도마큰시장 이형국 회장은 “현재 점포 470여 곳이 운영 중이며 1,100여 명의 상인 중 대부분 상인회에 소속돼 단결력을 발휘하고 있다”라며 “협동조합을 조성해 영리사업을 추진하고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문화관광형시장(이하 문광형 시장)으로 선정돼 즐길 거리가 풍부한 곳으로 거듭났다. 이번 신종 코로나19 사태에 잠시 타격을 받았지만 더 많은 지역주민들의 사랑으로 슬기롭게 극복했다”라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19는 대한민국은 물론 글로벌 경제에 직격탄을 날렸다. 대전도마큰시장 역시 고객의 발길이 끊겨 힘든 나날을 보냈지만 내실을 다지는 계기로 삼았다. 한국조폐공사는 대전도마큰시장 상인들에게 손소독제를 기부하며 격려했다. 대전도마큰시장 상인회는 시장 곳곳에 예방수칙 포스

경제

더보기
맥세스컨설팅,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뉴스타임24)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이 8월 29일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맥세스컨설팅은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2020년에도 프랜차이즈를 제대로 배우길 희망하는 가맹점주들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 프랜차이즈 특화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점당 매출 하락에 대한 대응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강화된 가맹사업법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실무 적용과 대응 방안도 다뤄진다.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에 대한 A부터 Z까지 가맹점 모집부터 운영, 관리, 법률 관련 내용까지 전반적인 실무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시 내용이 개정됨에 따라 이번 전문가 과정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현재 대두되는 ‘허위과장 광고에 따른 가맹점과의 분쟁’, ‘징벌적 손해배상’, ‘통행세’ 등 각종 프랜차이즈 관련 문제들과 프랜차이즈 사업 방법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운영계획서

사회

더보기
생명보험재단,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으로 남원시 자살 예방 위한 대책 마련
(뉴스타임24)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지난 4일 전라북도 남원시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을 갖고 16개 마을 3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다. 이날 현판식은 이환주 남원시장, 송기정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박진 한국자살예방협회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전라북도 남원시 자살 사망자의 5년간 추이는 다른 지역에 비해 변화가 커 불안정한 양상을 띄고 있다. 2014년 33명에서 2015년 15명으로 대폭 감소했으나 2016년 25명, 2017년 27명, 2018년 25명으로 다시 증가 추세에 접어들었다. 또한 최근 5년간 농약 음독자살로 인한 사망자가 23.2%(29명)로 나타나 농촌 지역의 고령 인구에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필요한 인프라 조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노인 자살률 감소를 위해 한국자살예방협회와 지자체가 협력한 가운데 농약안전보관함과 맞춤형 자살 예방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주민 참여형 생명사랑지킴이를 위촉했다. 이들은 농약안전보관함 사용 실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우울감을 보이는 이웃 주민을 조기에 발견해 지역 정신건강센터에 인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지역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