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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KPR, 국제PR협회 ‘골든월드어워드 2020’ 수상

청소년 자살 예방캠페인 ‘다 들어줄 개’ 국제PR협회에서 NGO 캠페인 부문 최고상 수상

(뉴스타임24)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이 국제PR협회가 주최하는 Golden World Awards 2020에서 NGO 캠페인 부문 최고상인 골든워드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KPR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골든월드어워드’는 전 세계에 10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PR 전문가들의 모임인 국제PR협회가 매년 가장 뛰어난 PR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KPR이 국내 PR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KPR은 2003년에도 국내 PR 전문회사로서는 처음으로 M&A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골든월드어워드를 받았으며 이번이 두 번째 수상이다.

비영리 캠페인 부문 최고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청소년 자살 예방캠페인, 다 들어줄 개’는 청소년의 사망 원인 1위가 ‘자살’이란 점과 ‘자살 충동을 느낄 때 이야기할 곳이 없다’는 청소년 대상 설문 결과에 주목했다. 2017년부터 청소년들의 마음의 소리를 사회에 알리는 콘텐츠를 5마리의 히어로 강아지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로 영상을 제작했고 해당 콘텐츠는 청소년들에게 공감을 얻으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되기 시작했다.

또한 아이들의 마음의 소리를 가사로 표현한 음원 콘텐츠는 국내 청소년뿐만 아니라 해외 청소년들까지 확산돼 14개 언어의 커버송으로도 만들어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위로’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생명보험재단은 SNS 기반의 비대면 종합상담시스템을 론칭해 현재까지 약 11만명의 상담이 진행되는 등 청소년들이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돼 자살 예방사업을 비롯한 생명 존중, 생애 보장 정신에 입각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공익법인이다.

김주호 KPR 사장은 “1989년 창립 이래 공공의 이익을 우선 고려하는 비즈니스를 추구한 KPR에서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의미 있는 캠페인을 개발하는 데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 자살 예방캠페인 ‘다 들어줄 개’는 지난해 ‘2019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PR 대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비영리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IPRA GWA 수상을 포함한 국내외 어워드에서 현재까지 공익 캠페인 부문 7관왕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Golden World Awards 2020’은 미국, 영국, 일본, 러시아 등 전 세계에서 출품된 캠페인 프로그램 가운데 총 37개 부문에서 80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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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부시장 상인연합회 김정안 회장이 이끄는 중부시장, 역사와 아이디어의 환상적 만남이 있는 곳
시간과 역사가 흐르면 시장은 변화한다. 그 과정에서 빠르게 적응하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장이 된다. 바로 서울중부시장의 이야기이다. 1959년에 창설된 서울중부시장은 그때도, 지금도 단일품목을 취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전성기 시절과 갈등의 시기를 겪으며 앞으로 전통시장이 나아갈 길을 찾게 된 서울중부시장을 찾아갔다. 김정안 신중부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서울중부시장의 성공 비결을 알아봤다. 건어물 전성기는 끝이 없다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맥주와 같이 먹는 오징어는 꿀맛이다. 과거에는 해산물을 오랫동안 보관하며 먹기 위해 건어물로 만들었다. 시간이 흘러 음식이 풍족해지면서 현재는 입맛을 돋울 수 있는 건어물 인기가 많다. 건어물을 유통하는 상인들이 대거 서울중부시장에 터를 잡고 유례없는 고속성장을 거듭하면서 서울중부시장은 서울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대표품목은 부의 상징인 굴비였다. 김정안 신중부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은 “소비자들이 우리가 찾아왔던 시장이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달라졌다”라며 “우리가 소비자들을 찾아가는 시장이 되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김정안 회장은 근 9년째 서울중부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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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맥스벤처러스, 히스토리벤처투자와 스타트업 공동 투자 및 육성 지원 위한 MOU 체결
(뉴스타임24) 코맥스벤처러스는 컴퍼니빌더형 액셀러레이터에 특화된 벤처투자 회사 히스토리벤처투자와 스타트업 공동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히스토리벤처투자는 약 1800억원 수준의 투자자산을 일임하고 있는 히스토리투자자문의 계열사다. 초기 투자부터 스케일업, 컨설팅, 후속투자, 상장까지 기업 성장 단계의 전 영역에 걸친 지원을 수행하고 스타트업 초기 발굴부터 스케일업, 상장까지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20년 4월 액셀러레이터 등록 신청을 완료했다. 현재 에이아이파트너스, 제로투엔건축사사무소 등에 투자를 집행했으며 코맥스벤처러스와 공동으로 인력 매칭 플랫폼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해 투자조합 설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향후 선발 기업의 초기 자금 지원, 팁스 프로그램 연계,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신용보증기금 등과 함께 융복합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코맥스벤처러스와 벤처 투자, 경영 및 투자 노하우, IPO 분야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히스토리벤처투자와의 협업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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