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4 (화)

  • 맑음동두천 3.4℃
  • 구름많음강릉 9.2℃
  • 구름조금서울 5.9℃
  • 구름조금대전 8.3℃
  • 맑음대구 10.8℃
  • 맑음울산 11.8℃
  • 맑음광주 10.4℃
  • 맑음부산 12.8℃
  • 구름조금고창 8.5℃
  • 맑음제주 11.2℃
  • 구름조금강화 4.3℃
  • 구름조금보은 6.9℃
  • 구름조금금산 8.3℃
  • 구름조금강진군 10.6℃
  • 구름조금경주시 11.0℃
  • 맑음거제 8.4℃
기상청 제공

중소기업/벤처

닐슨, ‘2020 동아시아 FMCG 최고 혁신 신제품’ 발표

한국, 중국, 홍콩, 대만 각국 성공적인 고객 경험 선사한 제품 선정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소비자 니즈 꿰뚫는 전략과 혁신 선보여
“앞으로 식물성, 지속가능성, 개인화가 소비 트렌드 이끌 것”

URL복사

 

(뉴스타임24) 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2020 동아시아 FMCG 최고 혁신 신제품'을 지난 17일 발표했다.

닐슨 내 신제품 출시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BASES 사업부는 닐슨의 소비자 조사 및 소매 유통 시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 중국, 홍콩, 대만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제품 경험을 선사하는 데 성공적인 전략을 펼친 제품들을 선정했다. 선정 대상은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 출시된 신제품이다.

닐슨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발생한 여러 어려움 속에도 해당 제품들은 새로운 소비자 그룹을 유치하거나, 소비 기회를 창출, 사회,문화,경제적인 트렌드를 활용, 또는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통한 차별화로 해당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성장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목록에 오른 브랜드는 점점 더 혼잡해지는 시장에서 소비자와 의미있는 접점을 만드는 데 성공한 다양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선정됐다. 잠재성, 제품 지속성, 브랜드 확장성, 카테고리 차별성 또는 특정 소비자 대상에 대한 영향력 등과 같은 항목 외에도 올해에는 닐슨 BASES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프로필 6가지가 모두 포함됐다.

닐슨 BASES 사업부 이두영 상무는 '좋은 아이디어와 제품, 효과적인 시장 활성화를 통해 신제품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뤄낸 제품들과 그 제품들을 성공으로 이끈 다양한 전략들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은 전통적인 카테고리 경계를 넘어서고, 참여도가 높은 소비자 그룹을 타깃으로 하며, 새로운 혜택이나 성분을 통해 차별화하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코로나19로 이동이 제한되고, 사회적 거리 두기라는 도전적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들은 여전히 그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찾으려 한다. 따라서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인지하고 이를 빠르게 수용하는 제조사들은 현재의 역경을 기회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닐슨 BASES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식료품을 구매할 때 가장 알고 싶어 하는 것은 패키지에 기재된 영양 정보이며, 자신을 위해 맛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프리미엄 제품을 구입하고, 코로나19 발생 이전에 경험한 레스토랑의 수준 높은 음식을 가정에서도 재현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두영 상무는 '현재의 팬데믹 영향에 힘입어 앞으로 글로벌 FMCG 시장은 '식물성, 지속가능성, 개인화' 같은 새로운 트렌드가 소비를 이끌 것이며 제조사들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 인식, 친환경 정책 등을 통해 새로운 소비 수요 대응하고, 온,오프라인 수요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더보기
신중부시장 상인연합회 김정안 회장이 이끄는 중부시장, 역사와 아이디어의 환상적 만남이 있는 곳
시간과 역사가 흐르면 시장은 변화한다. 그 과정에서 빠르게 적응하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장이 된다. 바로 서울중부시장의 이야기이다. 1959년에 창설된 서울중부시장은 그때도, 지금도 단일품목을 취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전성기 시절과 갈등의 시기를 겪으며 앞으로 전통시장이 나아갈 길을 찾게 된 서울중부시장을 찾아갔다. 김정안 신중부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서울중부시장의 성공 비결을 알아봤다. 건어물 전성기는 끝이 없다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맥주와 같이 먹는 오징어는 꿀맛이다. 과거에는 해산물을 오랫동안 보관하며 먹기 위해 건어물로 만들었다. 시간이 흘러 음식이 풍족해지면서 현재는 입맛을 돋울 수 있는 건어물 인기가 많다. 건어물을 유통하는 상인들이 대거 서울중부시장에 터를 잡고 유례없는 고속성장을 거듭하면서 서울중부시장은 서울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대표품목은 부의 상징인 굴비였다. 김정안 신중부시장 상인연합회 회장은 “소비자들이 우리가 찾아왔던 시장이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달라졌다”라며 “우리가 소비자들을 찾아가는 시장이 되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김정안 회장은 근 9년째 서울중부시장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드림널스 비대면 간호사 교육 콘텐츠 공급 계약 진행
  (뉴스타임24)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처와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가 지난 11월 23일 비대면 간호 실무교육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채영선 간호처장과 간호처, 드림널스 공동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드림널스에서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간호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신규 간호사의 적응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하였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교육 도입에 앞서 내부 간호 교육팀과 교수진을 통해 드림널스의 교재와 온라인 강의가 적용 가능할지 자체적 감수를 진행했다. 감수 결과 '의료 현장 실무를 잘 반영하였다.'는 공통 의견과 현장 간호사의 요구도를 반영하여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비대면 간호사 교육을 통해 환경적 제약 없이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신규 간호사 뿐만 아니라 경력 간호사의 직무역량 개발을 위해 드림널스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예정이다. 드림널스의 간호교육 콘텐츠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 형태로 제공되며 간호사 실무도서인 "프셉마음"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드림널스의 교재와 온라인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