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5 (목)

  • 맑음동두천 9.4℃
  • 맑음강릉 13.4℃
  • 구름많음서울 8.0℃
  • 맑음대전 14.2℃
  • 구름조금대구 14.4℃
  • 구름조금울산 14.7℃
  • 구름많음광주 14.4℃
  • 맑음부산 14.6℃
  • 구름많음고창 15.1℃
  • 맑음제주 17.3℃
  • 맑음강화 8.6℃
  • 맑음보은 12.2℃
  • 구름조금금산 13.4℃
  • 구름조금강진군 15.8℃
  • 구름많음경주시 14.5℃
  • 맑음거제 14.7℃
기상청 제공

라이프

5060 신중년에게도 역시 가전은 LG

URL복사

 

(뉴스타임24)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5060 신중년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다.

임팩트필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50세 이상 264명을 대상으로 '5060 세대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LG전자가 52.3%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44.2%, 기타가 3.5%로 신중년의 대부분이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가전제품 구매 시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브랜드'가 22.9%로 1위, '성능'이 22.5%를 차지한 결과와 일맥상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교체하고 싶은 가전제품으로는 성별에 따라 결과가 달랐다. 남성은 1위로 'TV' 23.6%를, 여성은 '냉장고' 28.7%를 각각 꼽았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5060세대들은 가전제품을 선택할 때 대기업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세대이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업체 측의 판매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성별에 따라 교체하고싶은 가전제품 순위가 크게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통해 제품별 타겟팅 선정이 중요할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5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랜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9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소상공인

더보기
개금골목시장 남맹석 회장, 청년상인과 청년고객들로 활기가 넘쳐!!
전통시장은 재미가 있다. 사람 사는 냄새가 있고 정겨운 고향이 있다. 리어카 위에 가지런히 놓인 채소를 보면 신선함에 놀라고 환하게 웃는 상인을 보면 포근하다. 1975년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 조금씩 장사를 했던 상인들부터 시작된 개금골목시장. 지금은 주변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애용하는 전통시장으로 부산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가 됐다. 시간이 흘러도 개금골목시장에는 정취가 살아 숨쉬고 행복한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엄마처럼 청년 고객들을 맞이하는 시장 개금골목시장 주변에는 매일 시간과 사투를 벌이는 1인가구가 많다. 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들이 거주하는 원룸 200여 가구가 개금골목시장 근처에 있다. 또한 자녀를 키우며 바쁘게 살아가는 가정도 많다. 매일 먹는 밥이지만 식사 시간이 행복하길 바라는 주민들. 그들이 향하는 곳은 개금골목시장이다. 2011년 부산에서 최초로 아케이드 사업을 실시해 쇼핑이 편안한 공간으로 탈바꿈했고 매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상인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강화하고 있다. 카드 단말기 보급률이 높아 고객도 편리하고 점포 매출도 쑥쑥 오르고 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동백전(부산 페이)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소화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