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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아시아 최대 규모 일본 식품 전시회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6월 21일부터 3일간 개최

 

(뉴스타임24) 해외 식품 바이어가 일본 식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전문 전시회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가 올해는 2023년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2016년 일본 정부 기관인 농림수산성이 일본 최대 전시회 주최사 RX Japan과 협력해 일본 식품 수출을 촉진하기 위한 무역 전시회로 기획됐다. 또 해외에 74개 거점을 두고 있는 일본 최대 무역 진흥 기관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가 해외 참관자와 일본 참가사의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전시회에는 매년 70개국이 넘는 바이어가 세계 각지에서 일본 식품을 구매하기 위해 참관, 적극적인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에 따른 각국의 출입국 규제 상황에서도 전시회는 디지털 플랫폼(온라인 등)을 통해 개최를 이어오며 해외 바이어에게 일본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왔다. 2022년 개최된 제6회 전시회는 몇 년 만에 해외 바이어가 실제로 전시 현장을 방문하는 대면 형태로 이뤄졌다. 올해는 각국 주요 수입업체, 슈퍼마켓, 레스토랑, 백화점 등에서 이전보다 많은 해외 참관자가 전시장에 방문, 신규 거래처 개척과 수입 상담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또 약 800개[1]의 참가사가 일본 전 지역의 다양한 제품을 다수 전시할 계획이다.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국제 무역과 수입을 위해 기획된 전문 전시회다. 모든 참가사는 영어 구사가 가능한 직원과 영어 팸플릿, 제품 정보를 준비한다. 전시 품목은 최근 주목을 받는 건강/미용 식품과 일본 차, 사케/일본 주류를 비롯해 해산물, 가공식품, 인스턴트 식품/면류, 조미료, 과자류/스낵, 음료, 농식품/육류, 식기/주방 기기가 전시된다.

한편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와 함께 일본 국제 식품 전시회(JFEX)도 동시 개최된다. JFEX는 일본을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식품이 한자리에 집결하는 행사로, 상품별로 4개의 특화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냉동식품과 레토르트식품, 농수산물, 과자류 등이 전시되는 'JFEX FOOD' △와인과 위스키, 맥주, 사케 등이 한자리에 전시되는 'JFEX 와인&주류' △축산물, 축산 가공품, 유제품이 전시되는 'JFEX 육류&유제품' △고급, 엄선된 식품,음료가 전시되는 'JFEX 프리미엄 식품' 등이다.

JFEX는 품목별 전문 전시회로 구성, 참관자가 효율적으로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RX Japan은 3일 동안 전시장에서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와 JFEX 모두 참관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일본 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참가사와 참관객 양쪽의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이번 전시회의 역할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 기업, 단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전시회를 참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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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채로운 먹거리와 깨끗한 시설로 고객들을 반기는 인천 남동구 구월시장
정겨운 사람 냄새로 가득한 구월시장은 어느 새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천 남동구의 대표적인 명물이 되었다. 1982년, 골목시장으로 작게 출발했지만 지금은 그 어떤 시장보다 다채로운 품목을 자랑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했다. 20년 전부터 이 시장에 자리를 잡았던 박용준 회장은 구월시장이 긴 역사만큼이나 발전해 가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만큼 시장에 대한 자부심도 대단하다. “현재 140여 개의 점포가 있으며, 어느 시장보다도 취급하는 품목이 많습니다. 상인들의 정성과 다양한 먹거리 때문에 마트로 가던 사람들도 구월시장을 찾고 있습니다.” 시설 개선의 핵심은 위생과 청결이다 취임한 이후로 구월시장의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박 회장은 깨끗한 시장을 만드는 것을 시장 개선 사업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음식의 수준이 위생 및 청결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 있는 만큼, 먹거리를 주로 다루는 시장 또한 위생과 청결로 평가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것이다. “품목의 다양성이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게 만든 동력이지만 이보다 더 진일보한 단계로 나아가야 합니다. 분명 환경 정화는 이미지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판매되는 모든 먹거리의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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